박정현 대덕구청장 주민소통 토크콘서트 열어
상태바
박정현 대덕구청장 주민소통 토크콘서트 열어
  • 광장21
  • 승인 2019.04.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4회 진행 예정
‘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에게 대덕구의 문화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사진제공=대덕구청)
‘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에서 참석자들에게 대덕구의 문화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사진제공=대덕구청)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26일 읍내동 대덕문예회관에서 ‘걱정말아요 대덕’ 작은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걱정말아요 대덕’ 토크콘서트는 구청장과 격식 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주민과의 현장소통 자리다. 상반기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주제는 ‘대덕의 문화이야기’다. 대덕문화원 회원 및 관계자 40여명과 함께 구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즐기기 위한 방안과 대덕구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마련, 시 읽는 대덕, 다양한 문화해설사 양성 등 여러 문화 활동 지원 아이디어들이 이날 제안됐다.
 
이야기 중간중간 참여자들이 직접 대금, 플룻, 클라리넷 등을 연주해 시종일관 편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주민과의 직접 소통의 자리는 구정의 아이디어 샘과 같다”며 “오늘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잘 다듬어 365일 문화가 꽃피는 대덕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민선7기 구정 핵심가치 중 하나인 주민참여와 협치를 실현하고 구민과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시작된 ‘걱정말아요 대덕,은 작년말 30~40대 주부들을 대상으로 처음 개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매월 다양한 주제로 주민과 만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