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등노인복지관 - 노인활동지원사업 활발히 진행중
상태바
유등노인복지관 - 노인활동지원사업 활발히 진행중
  • 박선희 기자
  • 승인 2019.08.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등노인복지관 노노케어사업단이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보살피고있다(사진제공=유등노인복지관)
유등노인복지관 노노케어사업단이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보살피고있다(사진제공=유등노인복지관)

 

유등노인복지관은 올해 2월부터 11월말까지 10개월 동안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 활동 지원사업 5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5개 사업단은 식사배달, 마을안전지킴이, 도마변동공원환경정비, 노노케어, 행복나눔봉사단으로 현재 어르신 160명이 참여해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내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창출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 중 노노케어 사업은 참여 어르신 40명이 수혜자 40명 어르신을 2인 1조씩 편성, 독거노인, 조손가정 노인, 거동불편 노인, 경증치매 노인 등 취약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노케어 참여자 전순자씨는 봉사정신이 투철해 섬김과 배려로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돕고 있다.
또한 안부확인, 말벗, 병원 동행하기 등을 보람과 사명감을 갖고 하고 있다.

특히나 수혜자 어르신이 몸이 불편하여 보행을 못하면 나들이, 병원 등을 모셔다 드리고,  밑반찬을 준비하거나 청소와 가전제품을 점검하는등 일상생활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주변사람으로 부터 칭찬과 격려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