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상태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19.09.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참가자들이 퀴즈를 풀고있다(사진=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제공)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참가자들이 퀴즈를 풀고있다(사진=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제공)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이하 한노협)는 지난 18일 경기도 수원과학대 신텍스(SINTEX)에서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노인복지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시니어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참여자들이 한 해 동안의 운영성과를 알리고 그동안 교육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이번 골든벨 행사는 한노협에서 주최하고 현대자동차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도로교통공단이 지원했다.

2016년 시작하여 올해로 4회를 맞은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은 교통안전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 베테랑교실 수행기관의 운영성과 전시, 인지지각검사 및 음주시뮬레이터 체험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사회 내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 및 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여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베테랑교실의 긍정적인 발전사례 및 공유를 위한 우수사례 공모전, 차년도 교육교재 보완을 위한 교재개발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차별화된 행사로 진행됐다.

한노협 전용만 회장은 “고령 보행자 및 운전자 관련 교통사고가 점점 증가되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보행안전뿐만 아니라 고령 운전자에 대한 교육 과정 개발 등 어르신들의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한 계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2019 시니어 교통안전 골든벨' 에서 전용만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사진=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