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개최
상태바
대전경찰청,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19.10.02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등노인복지관 170여분 대상-
유등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유등노인복지관제공)
유등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유등노인복지관제공)

대전경찰청(청장 황운하)은 1일 대전 서구 도마동에 위치한 유등노인복지관에서 170여 분을 대상으로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했다.

황운하 청장은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되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시민의 눈물을 닦아주는 지팡이 역할, 공동체 치안의 필요성, 대전 경찰의 주요 치안정책 등을 설명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노인 교통사고 예방수칙, 보이스 피싱 현황 및 실제 피해사례 등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퀴즈로 마무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어르신들은 ‘경찰의 역할 인식을 새롭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고 깊은 감명을 주는 강연이었다.’ 며 감사를 표했다.
 
황운하 청장은 “대전 경찰은 ‘따뜻한 이웃, 다정한 친구’ 같은 모습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

유등복지관 박명래 관장은 “지역 내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노인 인식의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