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19일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개최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19일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19.10.1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와 세종·대전 청소년버스킹 등 총 49개 팀 참여 -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제공)
'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제공)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19일 금강스포츠공원에서'2019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청소년문화의집,  조치원청소년수련관, 대전문화재단, 대전시자원봉사지원센터 등 세종·대전·공주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로 추진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ECO금강’이라는 주제로 환경보호의 가치인식을 확산할 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버스킹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총 23개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다채로운 동아리ECO박람회와 수제 제품을 판매하는 친.구 플리마켓, 업사이클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금강상회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15개 청소년 버스킹팀들의 공연이 행사장을 메울 예정이다.

저녁 6시부터 8시30분까지는 세종·대전·공주 세 지역을 대표하는 댄스크루와 악기앙상블, 드럼공연 등을 통해 지역 간 문화교류도 이루어진다. 이 외에도 MC 허준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와 비보이 ‘오메가 포스크루’의 DJ공연, 그리고 케이블 방송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연한 ‘수퍼비’와 ‘길구봉구’의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