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12월 7일‘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결과발표회’개최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12월 7일‘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결과발표회’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19.11.2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청소년 44명이 만든 4개의 프로젝트 작품 12월 3~8일까지 전시 -
「2019년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결과 발표회 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
「2019년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결과 발표회 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은 다음달 7일 BRT 작은미술관에서 「2019년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청소년 문화기획단원들은 지난 1년 동안 80회 이상의 모둠 활동을 통해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으며, 이날 발표회를 통해 ▲청소년 문화탐방지도 제작 및 거리공연 기획 ▲청소년을 위한 SNS 운영 및 로고송 제작 ▲청소년 문화거리 조성을 위한 포토존 제작 ▲ BRT 정류장 내 QR 코드를 활용한 게임 개발 등의 결과물을 발표할 계획이다.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에 참여한 정도윤 학생(양지중, 2학년)은 “청소년에게 필요한 문화를 기획하는 일에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세종시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고, 친구들과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은 청소년 44명, 멘토 4명, 보조강사 4명 등 52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4월 출범식을 가진 이후 청소년 주도의 문화기획 역량강화와 문화도시 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 사례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다.

세종시문화재단은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에 관심을 갖고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