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광장21 기자
  • 승인 2020.01.06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오후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보고회에서 설동호 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
6일 오후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보고회에서 설동호 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하 동부교육청)은 6일 오후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교육감 및 학교장, 동부 교육청 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 동부교육청은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 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의 5대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또, 신설되는'학생생활지원센터'운영으로 학교의 학교폭력 업무 경감을 이뤄 학생의 행복한 학생 생활을 적극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해 동부교육청은 두드림지원단 운영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이뤘고,꿈다지기 책·소·문 프로젝트를 실시해 교육과정 연계 독서활동 및 소통과 공감의 독서문화를 조성했다.

이어, 감성 UP 힐링 캠프를 운영해 중학교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했다.

특히 ,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로 꿈·행복·나눔을 키우는 진로교육으로서 '나비프로젝트' 실시해 교육취약학생의 교육복지 지원을 강화했다.

동부교육청 유덕희 교육장은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교육감 당부사항과 보고회에서 나왔던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