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e로움 대전시 전역 사용 가능...15% 캐시백 지급
상태바
대덕e로움 대전시 전역 사용 가능...15% 캐시백 지급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0.05.0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대전시 전역 사용 가능
월 구매한도 100만 원으로 상향

대전 대덕구가 발행하는 대덕e로움 사용처가 11일 부터 대전시 전역으로 확대된다.

기존 10% 선할인 방식을 변경해 사용한 금액의 15%를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과 소비촉진을 위해 개인 구매한도를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한다.
 
대덕e로움은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고, 환전차익거래(일명 깡) 문제 해소와 가맹점 모집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상품권이 아닌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있다.
 
구매는 대덕e로움 전용 앱에서 우편 배송 받거나 대덕구 내 동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보건소, 금융기관(하나은행·신협)에서 할 수 있다. 연회비 및 발급수수료는 무료다.
 
구는 대덕구 이외 지역의 대덕e로움 사용자 확산을 위해 시민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사용자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홍보 마케터를 채용해 현장발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덕e로움은 5일 현재까지 200억 원이 넘게 발행돼 올해 발행 목표액인 500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로움은 그동안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해 왔고, 이제는 대전경제를 살리기 위해 새롭게 태어나게 됐다”며“대전 최초의 지역화폐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대전시민의 사랑을 받는 지역화폐가 될 수 있도록 사용자 확산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