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용 온통대전몰 서비스 개시
상태바
소상공인 전용 온통대전몰 서비스 개시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0.09.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를 확대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추세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과 매출 증대를 위해서다.

16일부터 대전지역 소상공인 상품 3,000여 개가 입점하고 서비스를 개시한 ‘온통대전몰’에서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와 캐시백을 지원하고 경품추첨·할인쿠폰 등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그동안 대전지역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카드단말기를 통해 대면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어 대전시는 당초 2021년 운영을 계획하고 있던 온통대전의 온라인 유통시스템을 조기에 구축했다.

‘온통대전몰’은 대전시 내 사업자를 둔 소상공인만 입점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로 온통대전 앱에서 아이콘을 통해 연결된다.

오픈 초기에는 온통대전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 10월부터는 온통대전 직결제 시스템과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추가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이 고도화된다.

온통대전몰 입점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전국적 사용을 유도하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쇼핑몰 웹사이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지역제한이 가능한 소상공인 온라인몰에서는 온통대전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확대해 지역 소상공인의 비대면 매출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주문 후 2시간 내 신선배송이 가능한,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지역 전통시장 입점을 지원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온통대전몰 입점에 관심 있는 대전지역 소상공인은 이지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