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새해설계)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상태바
(2021 새해설계)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1.01.02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구포신(除舊布新) 변화와 혁신에 최선"
장종태 서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은 “2021년도 구정운영의 사자성어를 ‘제구포신(除舊布新)’으로 선정했다“면서 “이는 신속한 상황 파악과 기민하고 유연한 대응이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누구도 예측하지 못하고 겪어보지 않았던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가 우리 눈앞에서 펼쳐지고 있어 무엇을 선택하고 어디에 집중할 것인지 제대로 된 방향을 잡아야 한다는 의미다.

장청장은 올 한해 변화와 혁신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행정수요 증가에 대한 치밀한 대응을 위해 완성도 높은 행정서비스 구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서구형 그린뉴딜사업을 적극 발굴해 기후변화 대응과 경제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도록 할 계획이다. 

지방자치 부활 30년을 맞아 자치분권 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변화된 제도가 시행착오 없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서구는 일자리와 복지의 안전망 강화를 위해 일자리 안정에 총력을 다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촘촘한 지역 네트워크와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서구의 지역간 균형발전 완성도를 높이고 코로나19와 자연 재해 등으로부터 안전한 서구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장청장은 “새해를 맞이했지만 우리 앞에 놓여있는 현실은 결코 녹록지 않다”며 “전례 없는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이를 기회로 바꾸는 저력과 역량을 발휘해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