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의랑초, 우리 것이 소중한 것이여!
상태바
세종시 의랑초, 우리 것이 소중한 것이여!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5.27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 활동, 전통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까지! -

 
26일, 의랑초 학생들이 ‘어울림 국악 한마당’을 즐기고 있다.[사진=세종시 교육청]
의랑초 학생들이 ‘어울림 국악 한마당’을 즐기고 있다.[사진=세종시 교육청]

의랑초등학교(이하 의랑초)는 지난 26일 전교생이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의랑초 어울림 국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의랑초 어울림 한마당’은 문화재청 난계국악원 국악체험나눔 사업으로 기획돼, 의랑초‧의랑초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국악 체험과 전통문화 체험, 국악 공연 관람 등을 즐겼다.

의랑초 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다.

행사는 예술꽃 씨앗학교와 연계한 교육과정으로 3~6학년 학생들은 해금 제작, 유치원‧1~2학년 학생들은 소고춤 배우기와 탈 만들기 순서로 진행했다.

또, 농촌관광 경영체에서 체험꾸러미를 지원받아 찹쌀고추장과 꿀다식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농촌체험을 해봄으로써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부모회에서는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을 재능기부로 운영해 전교생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윤화숙 교장은 “전교생이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켰으며, 우리 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