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우리카드와‘지역상품권’ 서비스 업무협약
상태바
조폐공사, 우리카드와‘지역상품권’ 서비스 업무협약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5.3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우체국‧전북은행 카드 이어 우리카드로도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이용
조폐공사 우리카드 업무협약[사진=조폐공사 ]
조폐공사 우리카드 업무협약[사진=조폐공사 ]

한국조폐공사가 우리카드와 제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지역상품권)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31일 서울 종로 우리카드 본사 회의실에서 반장식 사장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카드와 카드형 지역상품권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우리카드로도 카드형 지역상품권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해진다. 우리카드는 전국 각지에 영업망을 갖추고 있어, 이번 제휴로 카드형 지역상품권 사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폐공사는 농협, 우체국, 전북은행 등과 제휴해 카드형 지역상품권을 서비스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신협과도 상반기중 협약을 체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폐공사의 카드형 지역상품권은 스마트폰앱 ‘착(chak)’을 통해 편리하게 카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며, 은행을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조폐공사는 △종이 지역상품권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지역상품권 △카드형 지역상품권 △상품권 구매한도를 통합 관리, 부정유통을 막을 수 있는 통합관리서비스 등 지역상품권 풀 라인업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우리카드를 통해 좀 더 쉽고 편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