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북동부 지역 특수교육의 요람이 될‘대전해든학교’
상태바
대전 북동부 지역 특수교육의 요람이 될‘대전해든학교’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6.1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해든학교 개교를 축하하는 기념식 치러져 -
해든학교 개교기념식 (사진=대전교육청)
해든학교 개교기념식 (사진=대전교육청)

대전해든학교(교장 한도영)는 오늘 오후 3시에 개교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당국의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치러진 이날 기념식에는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대전광역시의회 우애자 의원, 교육청 관계자, 관련단체장, 학부모 및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하여 개교를 축하했다.

기념식은 커팅식을 비롯해 경과보고, 교기 전달 및 학교 비전 소개 영상물 상영, 학교 시설 관람의 순서로 진행됐다.

대전해든학교는 지난 3월 90명의 지적・지체장애 학생이 입학하여 공립특수학교로서 네 번째로 개교했다. 옛 신탄진용정초 용호분교 부지에 설립되었으며,  영유아·초·중·고·전공과정 21학급으로 운영되고 있다.

 학교교육설명회와 스마트팜 교육, 학교협동조합 ‘해든몰’창립 등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쳐 왔으며, 앞으로 지역과 환경 특성을 살려 학교(급)간 진로직업 중점학교와 자연 친화적인 생태교육 등이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을 위해 게이트볼장과 운동장 등 편의시설을 개방하여 학생과 함께 공동 활용하게 하는 등 지역과의 교류 또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해든학교 한도영 교장은 “대전해든학교 개교에 따른 특수학교의 지역별 균형배치로 학급과밀 해소와 대전 북동부 지역 학생들의 통학여건이 개선되었다”며 “특수교육에 대한 지원과 열망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