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성료
상태바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성료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7.2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주민들을 위해 실습실을 개방하여 4회 교육진행
공주대 외식상품학과에서 공주 주민들을 위해 한식로컬푸드 상품화교육을 실시했다[사진=공주대]
공주대 외식상품학과가 지역 주민들을 위한 한식로컬푸드 상품화교육을 실시했다[사진=공주대]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 K-food 한식 창업 공주지역 로컬푸드 상품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외식상품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을 통해 학과의 자원과 실습실을 개방해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공주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4회 진행했다.

교육은 공주지역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응용하기 쉬운 조리법, 식재료 관리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더덕구이, 떡 찜, 오이소박이, 물김치 등 공주지역 로컬푸드와 특산물을 이용한 한식 반찬을 만드는 실습이 이뤄져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별 수강 인원을 10명으로 제한해 소규모 그룹 맞춤 교육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외식학과에서는 2019년부터 국립대육성사업에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 설문지의 의견을 반영해 조리 교육과 카페창업 교육 등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