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 4차 대유행 차단위해‘총력 대응’
상태바
대전시, 코로나 4차 대유행 차단위해‘총력 대응’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7.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유관기관 합동 유통․유흥․교육․체육시설 등 현장점검 및 계도 나서 
대전시는 코로나19 4차대유행 차단을 위해 총력대응하고있다. 사진은 선별진료소를  점검하는 허태정 시장[사진=대전시]

대전시는 2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허태정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방역수칙 이행실태 점검과 계도에 나섰다.

이와 관련, 시는 21일 허태정 시장과 송정애 대전경찰청장, 황인호 동구청장이 참여한 가운데 용전동 복합터미널 및 이마트, CGV대전터미널점 등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이행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점검을 시작으로 이달 31일까지 5개 구를 순회하며 유통시설, 유흥시설, 교육시설, 체육시설 등 감염 확산 우려가 있는 시설들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대전시의 총력 태세 돌입은 그동안 수도권 등 타 지역에 비해 적은 확진자 발생률을 보이는 등 안정적으로 관리되어 왔으나, 7월 들어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지역 간 이동량 증가와 변이 바이러스 유행의 여파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또, 7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대전시 전체 어린이집 1111곳에 대한 휴원 명령을 발동했다. 휴원 기간은 추후 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대한 이동과 만남을 자제하며 코로나 확산 저지에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