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 이야기 한마당 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9.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통일 세대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풀어내다
10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이야기’ 한마당이 열리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10일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의 비전과 희망을 탐구하는 ‘2021 세종 학생 평화・통일이야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평화로운 한반도, 모두가 꿈꾸는 하나 된 우리’라는 대주제 아래 미래 세대들의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통일시대를 대비한 민주시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비대면 예선전을 통과한 본선 9팀(초 3팀, 중 4팀, 고 2팀)이 참가했다.

초등은 팀당 7~8명으로 구성해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노래와 댄스, 연극 등 다양한 형태의 발표가 눈길을 끌었다.

평화‧통일 관련 탐구 주제를 설정하고 보고서를 작성해 탐구 결과에 대한 발표 및 팀별 상호 질의응답하며 중등 참가 학생들에게는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살릴 수 있는 열린 토론의 장이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교육과정을 통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평화‧통일교육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꿈꾸는 평화‧통일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코로나 일상을 대비한 이와 같은 참여와 협력의 학생 중심 행사가 미래 통일세대들이 한마음으로 평화로운 통일을 이끌어내겠다는 실천 의지를 다지게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고 말하며 참가자를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