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우수기업 2곳  WSCE Awards 수상
상태바
대전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우수기업 2곳  WSCE Awards 수상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09.13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에스와  ㈜한컴인스페이스 WSCE Awards 수상
 3일간 약 1,500여 명 대전시 전시관 방문
5건 구매 수출상담도 이어져 
대전시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대전의 우수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스마트 챌린지 사업을 홍보했다.[사진=대전시]

대전시가 ‘스마트시티 현실이 되다’를 주제로 지난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5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 대전의 우수 스마트시티 서비스와 스마트 챌린지 사업을 홍보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대전 스마트시티 공식 SNS 팔로워 이벤트를 통해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000명을 넘기는 등 3일간 약 1,500여 명이 대전시 전시관을 방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행사 기간 동안 기업들은 5건의 구매·수출상담이 이뤄졌으며, 주한 퀘벡 정부의 한 관계자는 향후 캐나다 정부와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대전시 무인드론안전망 구축에 참여하고 있는 ㈜한컴인스페이스는 국내 스마트 ICT 플랫폼 기업과 상담을 진행했다.

또, 챌린지 사업의 데이터허브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연무기술과 전기화재예방서비스 참여기업인 ㈜에프에스는 파키스탄 기업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앞으로 좀 더 심도 있는 만남을 통해 협업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전기화재 예방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에프에스와 무인드론안전망서비스 참여기업인 ㈜한컴인스페이스는 스마트시티 산업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게 수여하는 WSCE Awards를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했던 대전시 김명수 과학부시장은“대전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WSCE Awards를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대전시는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선도적인 스마트시티 육성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을 계기로 대전기업들의 시장 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기업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