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최고의 스포츠 세단과 함께 달린다
상태바
한국타이어, 최고의 스포츠 세단과 함께 달린다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9.1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칸’ 시작으로 포르쉐와 파트너십…‘카이엔’ ‘타이칸’ ‘박스터’ 등 OE 공급
한국타이어가 포르쉐 스포츠세단 파나메라에 공급한 '벤투스 SI 에보 Z' 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포르쉐 스포츠세단 파나메라에 공급한 '벤투스 SI 에보 Z' 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포르쉐 스포츠세단 파나메라에 공급한 '벤투스 SI 에보 Z' 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를 신차용 타이어(OET)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마칸(Macan)’을 시작으로  ‘타이칸’, ‘718 박스터’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포르쉐의 동반자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해 왔다.

이어 포르쉐의 스포츠 세단까지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역동적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높은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혁신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포르쉐의 파나메라는 럭셔리 세단과 같은 편안함을 주는 4도어 스포츠 세단으로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차량의 최대 속도에 맞춘 극한의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뿐만 아니라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을 비롯 다양한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벤투스 SI 에보Z'는 2021년 하반기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뒤, 2022년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