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서 온라인 산림치유박람회 열려
상태바
국립산림치유원서 온라인 산림치유박람회 열려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0.10.0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6일∼7일까지 다양한 내용 진행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위로와 치유‘ 를 주제로 한 백두대간 지역상생 산림치유 박람회가 열린다.

10월6일∼7일까지 경북 영주 · 예천 소재 국립산림치유원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고 경북도와 영주시 후원으로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해법을 찾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를 감안해 누리집과  유튜브 (youtube.com/channel/UCYh7HNBuX7__aExB821IiCQ)  등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

산림치유원은 사회적 우울감 해소를 위해 개인의 고통부터사회 전반의 아픔까지 공감 · 치유하는 ‘사회적 힐링’을 주제로 5 개의 주요 내용을 유튜브 채널에 소개한다.

주요내용은 ▲전문가 대담 ▲힐링 토크쇼 ▲산림치유 산책 ▲백두대간 힐링푸드 요리쇼 ▲생방송 힐링 토크쇼 등이다.

박람회에는 곽경훈 전문의, 최영일 시사평론가, 김창옥 소통전문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광호 이사장 등이 출연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코로나 우울을 진단하고 앞으로 마주할 새로운 일상을 예견하고 대응하는 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힐링 토크쇼 프로그램에는 가수 소향, 배우 김규리, 방송인 박수홍, 소통전문가 김미경 등이 코로나 우울로 고통 받는 국민들의 마음을 정화하고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 배우 김규리와 여행작가 이상은은 백두대간의 힐링콘텐츠를 소개하는산림치유 산책을 진행한다 .

생방송 힐링 토크쇼(10월 7일 오후1시 ) 에서는 요리사 이원일과 국민들이 참여해 백두대간 치유작물을 식재료로 간편 치유식을 만든다. 

이어 가수 조영남, 배우 김규리, 테너 임철호 등이 ‘사회적 힐링’ 의 필요성과 정책적 지원 방안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박람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림치유원 고객만족팀(054-639-3593) 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도원 산림치유원장은 “대체백신으로 각광받는 힐링 콘텐츠를 통해 국민 모두가 몸과 마음의건강을 회복하길 바란다”면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산림치유박람회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