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 제22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경영포럼 개최
상태바
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 제22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경영포럼 개최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8.23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수도권 지역 사회혁신기업 현황과 사례연구' 란 주제로 경영 토론회 개최하다
공주대 신관캠퍼스에서 경영포럼이 열려 토론을 진행하는 장면 [사진=공주대]
공주대 신관캠퍼스에서 경영포럼이 열려 토론을 진행하는 장면 [사진=공주대]

공주대 KNU기업경영연구소와 (사)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는 23일 공동으로 공주대 신관캠퍼스에서 사회적경제 전문가와 사회적경제 경영인 그리고 학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2차 사회혁신기업 세비코 경영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경영포럼은 “수도권지역 사회혁신기업 현황과 사례연구”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영포럼에서 ‘우리사회적경제연구소’ 서재교 소장은 “서울,경기 사회적경제 동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서 소장은 이번 발표에서 서울, 경기 지역 사회적경제 동향 분석으로 지역사회 불평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빈부격차, 일자리 제공 및 환경파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가치 제고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사회적기업 ‘테스트웍스’ 노정화 이사는 “테스트웍스의 성장과 비전”이라는 사례를 발표했다.

노 이사는 경영하고 있는 테스트웍스의 사례 발표를 통해 수도권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기업이 앞으로 추구해야 할 사업의 목적 달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의미 있는 발표를 했다.

이번 지정 토론자인 박임수 교수와 최종인 부총장은 수도권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추구해야 할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토론과 수도권 지역 사회적경제의 전략적 제언과 비전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했다.

특히  임상호 이사장은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사회적기업이나 사회적 경제조직이 지역사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사회적 돌봄과 인큐베이팅의 역할에 초점을 둔 대안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