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 향적산 공영주차장 준공, 내년 1월부터 운영
상태바
충남 계룡시, 향적산 공영주차장 준공, 내년 1월부터 운영
  • 강민식 기자
  • 승인 2021.12.2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하반기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운영에 맞춰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내년 하반기 시범운영 예정인 향적산 치유의 숲 이용자와 등산객 편의를 위해 엄사면 향한리 452-5번지 일원에 향적산 공영주차장을 준공하고 내년 1월부터 운영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향적산 공영주차장은 2022년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운영에 맞춰 올해 국비 4억 원을 확보해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대지면적 5609㎡, 주차면수 59면으로 조성됐다.

계룡시는 향적산 개발의 일환으로 2단계 개발이 완료되면 치유의 숲과 자연휴양림 및 향적산 이용객 등의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변 불법주차로 인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 및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향적산 공영주차장 조성에 나서게 됐다.

그동안 향적산 개발은 향적산권 종합개발계획 및 산림복지단지조성 계획에 따라 진행됐으며, 1단계로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향적산 치유의 숲을 조성해 내년 시범운영에 나섰고, 2단계로 2022부터 2026년까지 체류형 자연휴양림을 조성해 향적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내년 하반기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운영을 앞두고 향적산 입구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게 돼 이용객 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여러분께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치유의 숲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향적산 공영주차장 (사진제공=계룡시)
향적산 공영주차장 (사진제공=계룡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