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청, 2022년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청, 2022년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2.01.0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업무 보고회 내용을 반영, 대전동부행복교육 구현
대전동부교육청은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동부교육청]
대전동뷰교육텅은 '2022년 부요엉ㅂ무 [사진=대전동부교육청]
대전동부교육청은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동부교육청]

대전동부교육청은 6일,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대전교육청 관계자, 초·중 교장단 및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관내 지구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2021년 동부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 컨설팅 지원 및 원격수업개선지원단 구성ㆍ운영으로 블렌디드러닝을 내실화했다.

동부교육청은 '우리 가족 어울림 동요대회', '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해 인성과 감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했다.

이와 함께 위센터 프로그램인 '희망메아리 가족문화체험활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서ㆍ심리 지원 뿐만 아니라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했다. 

또한 전국 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 다문화학생이 참가해 회덕초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교실수업개선연구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에서 1등급 11명 등 관내 초ㆍ중 38명의 교사가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2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동부 단위학교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활동 운영, 학생 맞춤형 개별화 학습 지원 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업, 지역사회 인성교육 기관과 연계한 체험과 실천중심 인성교육, 감성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청 고유빈 교육장은“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에서 소통한 내용을 적극 반영하겠으며, 학부모, 지역사회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위드코로나 교육회복에 초점을 둔 대전동부행복교육을 구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