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1분기 민원처리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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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의회, 1분기 민원처리 결과 발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4.19 2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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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민원 처리결과, ‘현장확인, 구체적 답변제시’ 분석 

대전시의회는 올해 1분기 시의회로 접수된 총 43건의 시민 의견 및 진정민원의 처리결과를 발표했다.

상임위원회별 민원 내용을 살펴보면 산업건설위원회(41%)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교육위원회(24%)와 예산결산위원회(18%)이었으며, 민원발생지역으로는 유성구(46%), 동구(19%) 및 중구(19%) 순으로 나타났다.

민원별 주요 키워드는 트램역, 불법주정차단속, 중학교배정건의 등이었으며, 접수유형을 보면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이 34건(79%)이며 우편 및 방문민원이 9건(21%)이다.

시의회로 접수된 의견과 민원에 대하여는 단순 답변이 아닌 현장 확인 등에 근거한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해 시민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당 상임위원회 및 처리부서에 지속적으로 민원처리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분기별 분석 자료 제공을 통해 반복적이고 예측 가능한 민원에 대한 사전 처리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권중순 의장은 “민원분석 자료는 시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시의원 모두가 참고해야 할 아주 중요한 자료”라며, “민원접수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현장소통을 강화하고 불편사항을 개선해 시민이 만족하는 의정 활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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