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소방서 한종원 소방위,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 ‘은상’ 수상
상태바
대덕소방서 한종원 소방위,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 ‘은상’ 수상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6.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소방공무원,  (사)한국화재조사학회 주최 포스터 공모전 은상 
대덕소방서 한종원 소방위가 ‘제41회 한국 화재조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대전시]

대전소방본부는‘제41회 한국 화재조사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덕소방서 한종원 소방위가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화재조사학회가 주최한 이번 화재감식 포스터 공모전에는 사고원인을 규명하고 증거를 제시하는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소방, 경찰, 가스안전공사, 전기안전공사 종사자들이 다양한  사례를 출품했다.

한종원 소방위는 2021년 10월 대전 서구 근린생활 시설에서 발생한 화재를 조사하면서 실험을 통해 증거를 제시하고, 원인 규명해  나가는 과정을‘가연성 흡음재의 화재위험성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포스터에 담아 발표해 은상을 수상했다.

한 소방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대전소방이 될 수 있도록 화재원인 규명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는 화재조사관이 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 소방위는 2006년 소방에 입문, 화재조사 자격증 3종을 보유하고 있는 베테랑 화재조사관으로, 지난 2020년에는 업무성과를 인정받아 소방청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