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대전시의회 개원
상태바
제9대 대전시의회 개원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7.09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래 의장, 시민 행복을 의정의 최우선 과제로
대전시의회는 8일 11시 본회의장 3층에서 제9대 대전시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는 8일 11시 본회의장 3층에서 내·외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대전시의회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개원 행사 주요 내용은 22명의 의원선서와 이상래 의장의 개원사, 이장우 대전시장과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의 축사,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상래 의장은 개원사에서 ▲시민의 내일을 바꾸는 의회로 거듭나 대전경제 활성화를 통한 시민 행복을 의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음 ▲ 의회의 독립성이 강화되고 책임이 확대된 만큼 전문성을 높여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합리적인 대안 제시 등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듦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열린 의회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상래 의장은 “시민이 꿈꾸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언제나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장을 찾아가 어려움을 해결하고, 다양한 소통창구 마련 등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전시의회가 대전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개원식에 앞서 제9대 대전시의원 22명과 사무처 간부 등과 함께 보훈공원 및 대전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