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대전여자중학교 콜라보 영어캠프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대전여자중학교 콜라보 영어캠프 운영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7.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 「중등 영어교사 심화연수 현장 수업 실습」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은 21일부터 3일간 중등영어교사 심화 연수생들과 대전여자중학교 학생이 함께 하는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연수원은 21일부터 25일까지(토,일 제외) 3일간 중등영어교사 심화 연수생들과 대전여자중학교 학생 20명이 함께 하는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등 영어교사 심화 연수생들이 6개월간의 파견연수 과정 중 배운 모든 것을 쏟아 낼 이번 현장 수업 실습은 대전여자중학교 영어 캠프에 참가한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학년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애니메이션 「모아나」와 「빨간머리 앤」「스노우맨」등의 스토리와 노래 등을 활용해 흥미와 지적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본 현장 수업실습 과정을 통해 중등 영어교사 심화과정 연수생들은 자신들의 개인별 연구 주제에 어울리는 다양한 학습자 맞춤형 교수학습 방법을 고안하고 적용하며 영어 수업 전문가로서 거듭나게 될 것이다.

대전여자중학교 임미순 교장은 “이번 협력 수업은 대전여중 학생들이 다양한 선생님들로부터 다채로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라며 함께 하는 영어캠프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도 “현장 수업실습은 심화연수 프로그램과 학교 영어교육의 가교 역할을 하는 연수의 핵심적인 과정”이라며 좋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준 대전여자중학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