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체결
  • 광장21
  • 승인 2018.09.1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는 13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퇴직공무원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 복지증진과 고용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퇴직 공무원의 공직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 부족한 전문인력을 매칭하고 교육·멘토링·외국어·세무 등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서비스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가한 상록자원봉사단 김영애 단장은 “제 공직 경험이 지역 고용과 나눔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탤 수 있다고 생각하니 퇴직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원지부 관계자는 “앞으로 공단이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하여 퇴직 공무원의 경험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희망리본(Re-born) 사업은 “새롭게 태어날(Re-born)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가진 고용-복지 연계 사업으로, 저소득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개인별 1:1 맞춤형 복지 고용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전문성 있는 강원지역 퇴직공무원들이 이 사업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광장21 #공무원연금공단 #희망리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