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성황리 종료
상태바
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성황리 종료
  • 이미자 기자
  • 승인 2018.11.1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이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지난 10일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이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민 약 5,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평생학습, 시민을 만나 세종의 꿈을 열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기관·단체와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서로 소통하고 나누는 화합의 장이다.

 이날 나눔 한마당에서는 23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다육이 화분, 디퓨져, 멋쟁이 팔찌, 아로마 천연 페브리즈, 팬시우드 등 34개 전시와 체험부스, 학습동아리의 공연, 청소년 댄스 , 샌드아트,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부대 이벤트 등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평생학습은 단순히 배움의 장을 넘어 소통과 화합의 역할을 하며, 배움은 나누기 위한 것'  즉 ‘배워서 남 주자’는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계층, 성별 등에 관계없이 시민 누구나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과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흐뭇해했다.

평생학습 실천 결의식 행사 장면
나눔 한마당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는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광장21 #제2회세종시평생학습나눔한마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