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맞손’
상태바
대전시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맞손’
  • 이기출 기자 기자
  • 승인 2019.04.29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조직-市-정부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
‘2019사회적경제 박람회’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대전시)
‘2019사회적경제 박람회’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제공=대전시청)

 

오는 7월 5일 대전에서 열리는‘사회적경제 박람회’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대전시는 29일 오후 시청 세미나실에서 기획재정부 등 6개 중앙부처와 전국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2019년 사회적경제 박람회’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체결한 기관은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마을기업중앙협회,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한국자활기업협회 등 경제조직이다.
 
이번 협약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 기관 간 긴밀한 업무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사회적경제조직, 대전시, 정부의 상호협력 사항을 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은 공동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대전마을기업연합회장 김미정, 대전광역시 정윤기 행정부시장, 기획재정부 이종욱 장기전략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개최도시로서 박람회의 전반적인 계획과 실행 지원을 정부는 박람회를 총괄 운영하며, 행사에 필요한 세부 협력사항을 조정하게 된다.

전국의 사회적경제조직들은 민관 공동추진위원회를 구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2019년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앞 주차장, 엑스포 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