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노년의 문학 활동으로 함께 극복해요
상태바
코로나블루, 노년의 문학 활동으로 함께 극복해요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05.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 및 실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우울감과 스트레스 등이 생기는 코로나블루가 우려되고 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는 코로나블루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직접 글로 써보는 문학 활동을 추천한다. 노년의 삶의 희로애락을 시와 수필로 표현해보면 어르신들의 심리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 등에 도움이 될 것이다. 

어린 시절의 추억, 부모님에 대한 그리움, 인생에 대한 성찰, 소중한 삶에 대한 감사 등 노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 표현하면 된다.   

4월 1일부터 진행된「제4회 KT&G복지재단 문학상」공모전은 노년의 삶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5월 15일(금)까지 공모기간이 연장되었다. 만 60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까지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시·수필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전용만 회장은“문학 활동을 통해 어르신의 경험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타내어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내고, 더불어 작품 활동의 기쁨으로 코로나블루도 극복해 나갔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KT&G복지재단 문학상”은 어르신의 문학 활동을 통해 노년의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 노년의 삶을 전 세대가 공유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7년부터 KT&G복지재단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응모요강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