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5명 합격
상태바
대전신일여고 공공기관 5명 합격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0.12.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신일여고 전경

대전신일여고 학생 5명이 2020년 공공기관 특성화고 신입직원 채용에 최종합격했다.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학교 3학년 이도연(KDB산업은행), 김지수, 박보영(한국전력공사), 오지민(국민건강보험공단), 김윤희(국가철도공단) 학생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5명을 선발했으며 한국전력공사는 사무직 36명을 선발하는데 대전·세종·충남 선발 인원 3명 중 2명이 합격한 것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행정직 70명을 선발했으며 국가철도공단은 올해 ‘NCS 기반’ 능력 중심 채용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사무직 6명을 선발했다.

학생들은 “특성화고에 진학해 목표로 한 공기업에 취업하게 돼 기쁘다”며 “합격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을 위해서 멋진 직원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신일여고는 TESAT, 틴매경 등의 경제이해력시험을 꾸준히 준비하며 학생들이 금융 및 경제 상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산회계·컴퓨터 활용능력 등 실무 관련 자격증은 물론, 한국사 및 한국어능력시험 등 인문소양도 겸비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대전신일여고 이은월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트랜드에 맞게 NCS 및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변화를 이끌어 창의성과 따뜻함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