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오감·온몸·마음 Fun한 특별프로그램
상태바
여름방학, 오감·온몸·마음 Fun한 특별프로그램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08.1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실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사진=대전서부청]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사진=대전서부청]

대전서부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이달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3일간 특수교육대상영아, 순회교육대상자 및 센터 내방 교육생 중 희망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오감톡톡 온몸튼튼 마음토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심미적 감성 역량과 상호작용능력을 강화해 일상생활능력과 자아존중감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또,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해 학부모교육과 가족지원의 기회를 확대했다.

프로그램은 학생 체험형 예체능 프로그램과 학부모 공예활동으로 이뤄져 있다.

첫째날은, 학생 체험으로 ‘스모어쿠키 만들기’, ‘빌리보 위에서 지그재그 걷기’, 학부모 연수로는 ‘자개 목걸이와 손거울 만들기를 진행한다.

둘째날은, 학생 체험으로 ‘종이 풀피리 만들기’, ‘컬러 스쿠프 공놀이활동’, 학부모 연수로는 ‘마카롱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다.

셋째날은, 학생 체험으로 ‘음악 동화구연 감상 및 표현활동’, ‘오볼 스틱 소리 듣고 찾기’, 학부모 연수로는 ‘도자기 그릇 만들기’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코로나19에 대응해 프로그램별 참여 학생 수를 5명 이하 소그룹으로 진행한다.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활력 있고 재충전하는 여름방학 기간이길 바란다.”며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방학 중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