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한국물순환협회와 ‘건전한 도시물순환 생태계 구축’협력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물순환협회와 ‘건전한 도시물순환 생태계 구축’협력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1.12.1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물순환 기술의 적용·확대, 물순환 필요성 및 국민 공감대 형성 협력
한국수자원공사는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사단법인 한국물순환협회와 '건전한 도시물순환
체계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사단법인 한국물순환협회와 14일  본사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건전한 도시물순환 체계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도시화로 왜곡된 물순환체계의 건전성을 회복시키는 등 지속 가능한 물순환체계 구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 물순환 확산을 위한 토론회, 세미나 등 기술‧정보 교류, ▲ 물순환 개선을 위한 기술개발 및 연구, ▲ 물순환 활성화를 위한 우수기술 홍보 및 지원, ▲ 건전한 물순환체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국민 홍보 및 정책 발굴 등에 관한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전한 도시 물순환 구축을 위한 관련 기술 및 정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제도개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도시 물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물순환 관리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물순환 체계의 건전성 회복 등 지속가능한 물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승재 한국물순환협회 회장은 “서로  협력할 수 있는 가교 역할 뿐 아니라, 물순환 산업의 활성화와 단절된 물순환 고리를 회복하기 위해 ‘물순환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