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테크-사회적기업 ㈜우시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코레일테크-사회적기업 ㈜우시산, 업무협약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2.1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업으로 PET 업사이클링 자원순환 네트워크 구축
코레일테크와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철도산업 배출 플라스틱 등의 리(업)사이클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코레일테크]
코레일테크와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철도산업 배출 플라스틱 등의 리(업)사이클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코레일테크]

코레일테크가 사회적기업 ㈜우시산과 철도산업 배출 플라스틱 등의 리(업)사이클링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서면 체결로 대체했다.

협약은  플라스틱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 협력  ESG 실행력 확보를 위한 탄소중립, 사회적가치 등을 위한 협업 강화  철도산업 배출 재활자원 (플라스틱 등) 리(업)사이클링 사업 공동 추진 등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철도산업 등에서 발생되는 탄소를 저감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코레일테크 임재익 대표이사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재활자원의 선순환 을 통해 친환경 경영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친환경 책임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향후 코레일테크는 전사적 협업을 통해 철도배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플라스틱을 수거해 취약계층 가구에 업사이클링 제품을 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