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心身을 위한 기의 활용법(8회) 
상태바
건강한 心身을 위한 기의 활용법(8회) 
  • 전동생 대전 중구발전 협의회 위원장
  • 승인 2022.01.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생 대전 중구발전 협의회 위원장
전동생 대전 중구발전 협의회 위원장

동물들이 살아가기 위해서 이용하는 육체 보존 에너지와 정신 에너지가 있습니다.

우주에는 빛(광자), 우주선, 중력 등의 물질과 정신의 정보인식 및 전달 에너지, 사랑 에너지 등의 보이지 않는 에너지와 같은 암흑에너지로 구성된 다양하고 무한한 에너지와 사람 또는 유기체의 내부 구조에서 이루어지는 에너지가 충만해 있음을 알았습니다.

지금까지 밝힌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건강을 위한 기의 활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기는 한마디로 종합해서 에너지의 소통이라고 하겠습니다. 즉, 막연한 소통이 아니라 목적을 가진 에너지입니다.

기는 정신 에너지와 물질 에너지가 있음을 알았으며 서로 상호 작용을 하는 정신과 물질의 중간자 또는 주관자 역할을 하고 있음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단, 보이지 않는 물질 에너지 대표적으로는 오감으로 느끼는 에너지(암흑물질)와 정신에너지(암흑에너지)는 이론적으로는 존재를 밝히고 있으나, 현대 과학으로 그것의 존재를 증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는 형체와 성질에 따라 무한한 많은 종류의 에너지가 있음을 알았습니다. 한마디로 에너지의 역할에 따라 에너지의 이름을 붙일 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습니다.

사람의 생명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호흡을 통하여 산소를 마시고 그 산소가 온몸에 전달하여 산소는 산화하여 에너지를 발생시키며 생명유지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생명유지의 시발점인 호흡을 통하여 발생되는 에너지의 활용법에 초점을 맞추어서 기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사람이 숨을 쉬는 방법에 따라 기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호흡하는 평균 횟수가 분당 약 18회 정도라 합니다. 즉, 평균 횟수 18회보다 빠르면 수명이 짧아지며, 18회보다 길면 수명이 길어진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의 수명을 성경에는 120세로 정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20년 동안 호습수가 100%라 한다면, 호흡수가 100%이하 이면 수명이 연장되는 효과가 있고, 호흡수가 100%이상이면 수명은 짧아진다는 사실입니다.

호흡에는 복식호흡, 흉식호흡, 3단 호흡, 세 가지 형태가 있으며, 기타 뇌호흡, 피부호흡 등이 있습니다.

복식호흡은 단전호흡이라고도 하며, 배로 숨쉬는 호흡입니다. 흉식호흡은 가슴으로 숨 쉬는 호흡을 말합니다.

특히, 3단 호흡은 여러분이 알고 실천해야 할 가장 중요한 호흡방법으로서 사람의 건강을 위하여 기를 원활하게 유지하고 통제하는데 좋은 시스템 입니다.

부연 설명하면, 교감신경계는 동공을 크게 한다든지 혈관을 수축하는 작용과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것들은 교감신경의 작용이라고 하겠습니다.

부교감신경계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하고 안정된 기능을 하는 원상회복 기능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3단 호흡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단 호흡은 다음과 같이 물리적 호흡과 정신적 호흡 두 방법으로 동시에 합니다.

 

-계속 이어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