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후보, 주요공약 발표
상태바
설동호 교육감 후보, 주요공약 발표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2.05.2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행방법과 재원조달방법 등 구체적으로 안내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그래픽=설동호 선거사무소]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그래픽=설동호 선거사무소]

설동호 대전교육감 후보가 5대 교육정책방향의 핵심과제와 세부과제의 이행방법, 재원조달방법 등에 대해 다섯차례에 걸쳐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첫 번째 주요정책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완성이다."라고 방향을 제시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으로 대전 기관연계 AI융합 체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대전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을 위한 학교 안 생태전환교육 체험장을 구축한다"고 말했다. 
 
또, "문·예·체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으로 교육정보를 집적하고 활용할 수 있는 대전교육 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문화예술체육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 내 개방형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설치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임기 초반 정책 과제 이행을 위한 T/F팀을 운영해 정책연구 및 포럼을 개최하고, 과업 이행 중간 점검 및 평가, 문제점 개선을 통해 임기 말 과업 완수 및 성과를 수립한다"라며 "이행방법은 자체 예산과 지역 유관기관의 협력지원, 교부금과 지방교육비 확대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교육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설 후보 측은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기반을 탄탄히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미래 인재의 조건인 창의성과 인성을 고루 갖출 수 있는 교육이 실현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친환경적인 학교 교육환경을 조성해 교육 가족 모두가 건강하게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교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