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끼'의 경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 대전상업경진대회 열려
상태바
'꿈과 끼'의 경연,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 대전상업경진대회 열려
  • 나영희 기자
  • 승인 2022.05.2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교육청]
대전교육청은 '제12회 대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6일 대전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신일여고가 주관하는 '제12회 대전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대전지역 4개 상업계 특성화고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등 10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맘껏 발휘했으며,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대전에서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대전시교육청 학생대표로 출전하게 되며, 전국 시·도교육청 소속 참가 학생들과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전에서 전국상업경진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9월에 개최되는 전국상업경진대회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회식을 진행하고, 대전여상고, 대전국제통상고, 대전대성여고, 대전신일여고 등 4개 학교 경진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배성근 교육감 권한대행은 “학생들이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전공 역량을 맘껏 발휘함으로써 미래 상업비즈니스 분야의 꿈과 끼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리며, 전국 시·도교육청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의 축제의 장으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