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인수위, 4개 분과와 공약추진 테스크포스(TF)로 운영
상태바
이장우 인수위, 4개 분과와 공약추진 테스크포스(TF)로 운영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6.0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 전문성과 신구를 조화한 실무형 조직에 초점 ,
전문성·신구 조화 20명 구성… ‘원활한 인수인계’ 실무형에 초점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민선8기 이장우 대전시장 인수위가  7일 출범한다.

6일 이 당선인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당선인 집무실과 인수위원회 사무실은 옛 충남도청사 2층에 꾸려졌다.  

출범식은 이장우 당선인과 이현 인수위원장, 인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1층 현관에서 현판식으로 대신한다. 코로나19 등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조촐하게 진행된다.

이어 참석자들은 2층 인수위원회 회의실로 자리를 이동해 임명식을 갖고, 향후 구체적 활동계획과 일정 등을 논의한 뒤 곧바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인수위원은 이현 위원장과 김기황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남성 12명·여성 8명 등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6:4 비율을 준수했다. 각 분야 전문성과 신구를 조화한 실무형 조직에 초점을 뒀다는 것이 인수위측 설명이다.    

또, 인수위는 인사행정, 건설교통, 교육문화체육, 환경복지 등 4개 분과와 공약추진 1개 테스크포스(TF)로 운영된다. 각 분과별로는 4~5명의 자문위원을 별도 위촉해 전문성을 더할 방침이다.

이현 인수위원장은 “당선인이 7월 1일 취임 당일부터 곧바로 일할 수 있도록 완벽한 준비를 주문한 만큼, 그에 맞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인수위원 명단이다.

△위원장 이현 법무법인 세계로 대표변호사 △부위원장 김기황 전 동구 부구청장 △김덕규 중부대 음악과 교수 △김동영 전 목원대 총학생회장 △김상덕 전 대한장애인체육회 노조위원장 △구미경 충남대 총동문회 부회장 △권형례 전 대전시의원 △박두용 국민의힘 대전시당 조직팀장 △박종화 청년과 미래 이사 △박철환 법무법인 지원피앤피 대표 변호사 △서예지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청년대변인 △심상협 한국원자력문화재단 전무이사 △이영희 전 대전생활체육협회 사무국장 △이재호 전 대전시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 △이호영 전 대전일보 노조위원장 △장연식 대전시 양성평등기금운영위원 △전찬규 글로벌 교육문화원 이사 △최명이 대전시관광협회 이사 △최선희 대전시교육청 안전공제 이사 △최이석 서울연구원 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