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건위, 바르셀로나 전통시장 방문
상태바
대전시의회 산건위, 바르셀로나 전통시장 방문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12.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전통시장 산 안토니 시장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21일(바르셀로나 현지시간) 바르셀로나 전통시장인 산 안토니 시장(Mercat de Sant Antoni)을 탐방했다.

바르셀로나 산 안토니역 근처에 위치한 산 안토니 시장(Mercat de Sant Antoni)은 생선, 농산물, 채소를 판매하는 지역 전통시장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1882년에 처음 지어졌고 2018년 리모델링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

이날 위원회는 대전시에서 내년부터 시행하는 전통시장 안심 판매대 설치사업과 관련 시설운영 및 매장 운영방식 등 해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방문했다.

전통시장 안심 판매대 설치사업은 전통시장의 위생·청결 만족도 향상 및 상품진열방식 개선을 통해 쾌적한 쇼핑공간을 제공하고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내년 지역 내 14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철 위원장은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선순환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며, “위생 및 시설개선을 통해 다양한 소비계층이 전통시장에 다시 모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21일 바르셀로나 전통시장인 산 안토니 시장을 탐방했다. [사진=대전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