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초·중등교원 인사 단행
상태바
 대전교육청, 유·초·중등교원 인사 단행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08.1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자 , 교육활동 보호와 교육환경 지원을 위해 단행
대전교육청 전경[사진=시 교육청]
대전교육청 전경[사진=시 교육청]

대전교육청이 9월 1일 자로 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유치원감, 교육전문직원 및 교사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11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규모는 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원의 승진 및 전직, 전보 212명과 유‧초등교사 전보 및 신규임용 27명, 중등교사 전보 및 신규임용 13명 등 총 252명이다.

인사를 보면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최재모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박세권 대전죽동초등학교장, ‘대전교육정보원장’에 박현덕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대전광역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에 윤정병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에 조진형 유성고등학교장이 임명됐다.

이번 인사는 교육 주체 간 상호 존중하는 교육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능력과 역량을 갖춘 관리자를 발탁함으로써 교실 수업 혁신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미래를 대비한 교육 실현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 학교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미래지향적 대전교육의 표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교육전문직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했고 이를 통해 학교 현장 중심의 공정하고 효율적인 지원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는 게 시 교육청의 설명이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단위학교 책임경영 지원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역량 중심 교원 인사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배려와 존중의 학교 문화를 바탕으로 교원의 수업권 및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