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재난안전, 은퇴공무원에 맡기세요”
상태바
“지역사회 재난안전, 은퇴공무원에 맡기세요”
  • 광장21
  • 승인 2018.12.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에서 경찰·소방직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강원재난안전상록자원봉사단』이 발대식을 가지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공무원연금공단)

 

경찰‧소방직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재난안전 상록자원봉사단』이 출범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지난 10일과 13일 공단 강원지부와 광주지부에서 ‘재난안전 상록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찰‧소방직으로 퇴직한 봉사단원 50명은 지역사회에서 안전 파수꾼 역할하게 된다.

 재난안전봉사단은 교통시설‧다중이용시설 등 공공시설을 대상 정기점검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찾아내어 행정안전부에 제보하는 등 재난‧생활 사고를 예방하는데 힘쓴다.
 아울러 자연재해 발생 시에는 지역사회에서 요청하는 각종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진‧수해복구 등에도 앞장선다.

 공단 관계자는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재난안전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분들이 모였기 때문에 지역사회 곳곳에서 안전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내년부터 전국 10개 지부로 재난안전봉사단을 확대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봉사단원 양성을 위해 경찰‧소방직 인력풀을 활용하고 일반직 대상으로 연금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13일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지부에서 경찰·소방직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광주재난안전상록자원봉사단』이 발대식을 가지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공무원연금공단)
#광장21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재난안전상록봉사단 #광주재난안전상록봉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