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민락아카데미 상반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상반기 수강생 모집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1.01.26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은 ‘2021년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상반기 정기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인문, 영화, 오페라 등 여민락아카데미 대표강좌로 3월 9일부터 10주간 진행된다.

인문강좌(이진숙 미술평론가)는 ‘미술사를 바꾼 100인의 예술가들’을 주제로 시즌제로 클림트, 피카소, 샤갈 등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반 낙관의 시대 예술가들을 다룰 예정이다.

영화강좌(서정일 명필름랩 교수)는 인간의 욕망이 충돌하는 도시의 정체성이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를 ‘리스본 스토리’, ‘파리의 랑데부’, ‘동경이야기’ 등 10편의 영화를 통해 살펴본다.

오페라강좌(이용숙 음악평론가)는 ‘셰익스피어의 오셀로’와 ‘베르디의 오텔로’ 등 유럽의 문학작품이 후대에 작곡된 오페라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공연실황과 함께 살펴본다.

수강료는 강좌당 5만원으로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과 2개 이상 강좌 신청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수강신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선착순 마감된다.

이번 강좌부터 세종음악창작소 공연장(180석 규모)을 강연장소로 마련해 수업환경을 개선하는 등 수강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코로나19 방역에 철저히 대응해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나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