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충남대 인문대학 등과 선비문화 발굴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 동구, 충남대 인문대학 등과 선비문화 발굴 위한 업무협약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1.11.24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비문화 발굴 및 가치 창출 위한 상호 협력
대전 전통 인문도시 구축 위한 협력 사업 발굴
동구민들의 정체성 확립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대전 동구는 24일 충남대 등과 선비문화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전 동구]

대전 동구는 구청 접견실에서 충남대학교 인문대학, 한국고전번역 교육원 및 사단법인 민원봉사대상협회와 대전 선비문화 발굴 및 가치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구민의 자긍심과 정체성 확립을 도모하는 한편, 선비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한 산·관·학 협업체계 구축에 그 의의가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들은 ▲대전 선비문화 발굴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대전 지역 전통 인문도시 구축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에 관한 사항 ▲동구 주민들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구는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전문성을 활용한 실질적인 지역민 대상 교육활동 수행을 통해 효율적인 지역주민 자치역량 제고 및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 대상 선비문화 교육 프로그램 발굴 등 인문학 도시로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마련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등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