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경찰서,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전개
상태바
충남 서천경찰서,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전개
  • 강민식 기자
  • 승인 2021.12.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안심귀갓길 점검 등

서천경찰서(서장 호욱진)는 각종 범죄예방과 불안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평온한 연말연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10일간 여성안심귀갓길 점검 등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서천경찰서장, 생활안전과장, 범죄예방진단팀(CPO)은 가시적 범죄예방활동을 위해 지난 27일 16:00부터 21:00까지 여성안심귀갓길6개소(서천읍3, 장항읍2, 비인면1)를 현장점검했다.

여성안심귀갓길이란 여성범죄 등 지역주민들의 범죄불안감이 높은 장소를 선정, 방범인프라를 설치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치안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지정한 구역이다.

서천초등학교 뒤 골목길인 여성안심귀갓길은 야간시간 인적이 드물고 어둡다는 의견에 따라 설치한, 여성안심지도(여성안심귀갓길 노선 및 방범CCTV 등 위치 표시, 야간 보행시 보안등 역활)와 쏠라표지병(야간에 빛을 밝히는 바닥 태양광 조명)등을 점검했다.

이외 여성안심귀갓길에 대해서는 방범CCTV·LED안내표지판·비상벨 작동 여부 등 관리실태 점검 후 부족한 방범시설물은 서천군에 추가 보완 설치를 요청할 예정이며, 범죄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금융기관·편의점·금은방·무인점포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에 대한 방범진단 및 예방적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스토킹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육 강화 및 신변보호용 스마트워치 운영실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유흥시설 등 고위험시설을 점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기여하고, 22년 1월말까지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호욱진 서천경찰서장은 ”남은 기간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범죄 발생 분위기를 사전제압하는 등 안전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경찰서장, 여성안심귀갓길 현장점검(사진제공=서천경찰서)
서천경찰서장, 여성안심귀갓길 현장점검(사진제공=서천경찰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