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원 시의원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경선 집행중지 가처분 신청’
상태바
홍종원 시의원 ‘민주당 중구청장 후보 경선 집행중지 가처분 신청’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4.30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종원 대전시의원, 부당・불공정 경선 바로 잡아야
 6・1 지방선거의 대전 중구 부당공천과 관련해 입장을 표명하고 있는 대전시의회 홍종원 의원 [사진=홍종원 선거사무소]

대전시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은 29일, 대전시의회 1층 기자실에서 6・1 지방선거의 대전 중구 부당공천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청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집행 중지 가처분 신청’을 할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대전 중구청장 후보 공천 및 경선 전반의 부당함 등을 밝히기 위해 지난 세 차례 기자회견을 가진 홍종원 의원은 ‘대전 중구 공천 파행사태 해결 촉구’를 거듭 요청하며 중앙당에 공개 호소 편지를 전달한 바도 있다.

현재, 대전 중구청장 후보 경선에 대한 중앙당 재심청구가 인용된 상태다. 이와 관련해 홍종원 의원은 “중앙당의 공천심사 결과에 대한 재심인용 결정은 이번 공천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점을 중앙당 차원에서 확실히 확인한 것이다”라며, 대전 중구청장 후보 경선에 대한 일정 및 경선방식 조정 등 원점 재검토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 그는 “민주당 대전 중구청장 후보 경선이 부당하고 공정하지 않음을 다시 한번 밝히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청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집행중지 가처분 신청’을 청구한다”며, “사랑하는 우리 민주당이 모쪼록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기본적인 원칙과 정의를 지켜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 의원은 "제 지역구인 중구 제2선거구 장진섭 후보자에 대한 공천 철회를 강력히 요구하며 전과 3범 후보는 어떠한 이유라 하더라도 주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며, "이제 더 이상 주민들에게 자존심의 상처를 주지말고 장진섭 후보에 대한 공천철회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이제 벼랑 끝에 서 있는 심정으로 지금과 같은 상황을 바로잡아줄 것이라는 마지막 기대를 해본다"며, "오로지 중구를 비롯하여 지역 주민을 바라보고 결코 불의에 타협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