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대전 중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2.07.2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및 결산 일반안건 11건 심의 
대전중구의회 윤양수 의장이 ,제243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중구의회]
대전중구의회 윤양수 의장이 ,제243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중구의회]

대전 중구의회(의장 윤양수)는 7월 21일,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43회 임시회 회기를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는 소관별 행정 현황·민선 8기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첫 보고를 받는다.

또  '대전시 중구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11건의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며, 이 중 의원 발의 안건은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등에 관한 규칙안(김석환 의원),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유은희 의원) 이다.

한편 제1차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김석환 의원은 원만한 의회 운영을 위한 의원 간 존중과 이해와 중구 발전을 위한 경쟁력 있는 조직개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였다.

윤양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9대 중구의회는 조례안 심사,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높여 구민의 민의 대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구정 주요 업무와 상정된 안건들에 대한 의원님들의 심도 있고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