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개최
상태바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개최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3.11.2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참여를 통한 미래교육의 당면과제 모색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모습 [사진=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은 23일 오전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충청권 4개 시‧도(대전‧세종‧충남‧충북) 교육공동체 100여 명이 함께하는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 여기, 우리-희망을 노래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권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해 소통과 참여를 통해 미래교육의 당면과제를 모색하고, 혁신학교 이외 일반고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교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대학교 나승일 교수의 ‘우리 교육의 현실과 나아갈 방향’을 시작으로 각 교육 주체별 특강으로 진행됐다. ▲교원 특강으로 ‘학교 교사의 AI리터러시 함양(충남대학교 최유현 교수)’, ‘미래교육 변화를 함께 만드는 교사 리더십(충남대학교 박수정 교수)’, ‘학생 주도성을 기르는 미래교육 전략(충남대학교 박용한 교수)’, 등이 있었다.

▲학생 특강으로는 ‘나의 성장을 위한 학습 지향(충남대학교 이은정 교수)’, ‘배움의 패러다임 전환하기(충남대학교 김경언 교수)’, ▲학부모 및 일반 특강으로 ‘정서지능을 알면 3通!-화통,소통,만사형통(충남대학교 손은령 교수)’이 진행됐다.

각 교육 주체별 특강은 강의를 통한 사유의 시간과 함께 모둠별 촉진자가 함께하는 성찰의 시간으로 이뤄져 참여자가 충분히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제공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 여기, 우리-희망을 노래하다'에 함께한 충청권 교육공동체의 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공동 모색을 통해, 희망찬 미래교육을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2023 충청권 미래학교 한마당 지금, 여기, 우리-희망을 노래하다"행사 모습 [사진=대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