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평가원-국민연금공단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심사평가원-국민연금공단 업무 협약 체결
  • 박선희 기자
  • 승인 2024.04.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역량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 감사 협력 추진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왼쪽) 김인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감사(오른쪽) 23일  연금공단에서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심사평가원]
류지영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왼쪽) 김인성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상임감사(오른쪽) 23일 연금공단에서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심사평가원]

감사 전문성을 높이고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이 지난 23일 열렸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연금공단은 이날 연금공단 본사 회의실에서 ‘감사 전문성 제고 및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상호협력에 들어갔다.

이번 협약은 횡령·부패 등 사고예방을 위한 경영 리스크 관리 강화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양 기관의 상임감사 주도로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협의회 구성 ▲내부통제 우수사례 공유 ▲교차감사 등 자체 감사 기구 인력 교류 및 상호 지원 ▲청렴 및 반부패 활동 관련 정보 공유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감사업무 전반에서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해 자체 감사 기구 운영 내실화와 내부통제 실효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성 심평원 상임감사는 “양 기관은 보건복지분야 정책 지원과 국가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촘촘한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한 자체 감사 기구 역량을 강화하고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