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 표창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 표창
  • 이미자 기자
  • 승인 2018.11.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감사원에서 열린 '2018년도 자체감사활동 심사 시상식'에서 공무원연금공단이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으로 선정되어 김천우 상임감사(오른쪽)가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사진=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2018년 자체감사활동 발전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원장으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감사원은 국가 전체의 감사역량을 높이기 위해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213개 기관을 대상으로 ‘자체감사활동 평가’를 해마다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감사조직 및 인력운영,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 27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졌으며, 감사원은 전년도와 비교해 탁월한 성과를 올린 기관에 대해 우수‧발전기관 표창을 수여했다.

 국내 연기금 중에는 공무원연금공단이 유일하게 감사활동 발전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감사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내부감사 추진체계를 선진화하고 리스크기반 실지감사활동 및 상임감사 포상제도를 새롭게 도입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편 공단은 2017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해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등 감사분야에서 잇따라 좋은 결실을 맺고 있다.

 김천우 공무원연금공단 상임감사는 “향후 지속적인 감사업무 혁신을 통해 자체감사활동의 독립성, 전문성, 윤리성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우수 공공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도 자체감사활동 심사 시상식'에서 발전·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공무원연금공단 등 기관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무원연금공단)
#광장21 #공무원연금공단 #감사원 #감사원자체감사활동발전기관표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