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 어린이집도 동참
상태바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 어린이집도 동참
  • 이기출 기자
  • 승인 2019.04.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연합회와의 업무협약(사진제공=대덕구청)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집 연합회와의 업무협약(사진제공=대덕구청)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3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4개 어린이집연합회와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직사회가 아닌 민간단체에서 처음으로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협약체결에 따라 대덕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구자춘), 대덕구 민간분과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규례), 대덕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현희), 대덕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양희) 등 4개 어린이집연합회는 4,0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덕e로움 사용을 홍보하고, 소속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대덕e로움을 구매해 사용하게 된다.
 
또한 구는 어린이집연합회 의견을 적극 수렴해 대덕e로움 유통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어린이집은 알림장·SNS 등의 소통채널을 확보해 학부모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기에 이번 협약으로 대덕e로움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연합회장들은“대덕e로움은 지역경제도 살리고 가계 부담을 줄여주는 일석이조의 경제모델”이라며, “학부모에게도 경제적인 만큼 대덕e로움 사용을 적극 홍보하고 함께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어린이집 원장 선생님들이 제일 먼저 앞장 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의 새 사명인 대덕e로움을 함께 키워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